계원예술대학교 시각디자인과
Kaywon University of Art & Design - Visual Communication Design
소개
소식
작업
생활
전시
저희 브랜드 ‘어스'는 “우주멍"이라는 이색적인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매체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우주 밈 컨텐츠를 통해 유쾌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사람들 사이에 유대감을 형성하고 네트워크 결성을 유도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제작한 매체들은 패키지, 포스터, 영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상은 "우주멍"의 콘셉을 짧은 스토리로 표현하며, 우주 명상, 커피 한잔, 우주 걷기(스페이스 워킹) 등 3개의 장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 장면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주인공의 얼굴을 크게 확대한 후 동참하고자 하는 고개짓(고개 끄덕임)을 통해 우주멍에 동참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리플렛은 우주멍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컨텐츠를 잘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8단 병풍 접지를 사용하여 면을 접었을 때 한 번 더 접지를 만들어 우주의 다차원적인 공간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리플렛의 앞 페이지에는 브랜드 개요, 우주멍 콘텐츠, 굿즈샵, 우주멍 밈에 대한 기대효과를 담았으며, 뒷 페이지에는 컨텐츠 이용에 관한 진행 순서, 주의사항, 금기사항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웰컴 키트는 우주에 설립된 최초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방문객에게 선물을 주는 역조공 방식을 사용하여 환영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고, 방문객들은 환영받는 기분을 느끼며 낯선 우주라는 공간에 쉽고 재미있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